MEMBER

  • 골프장이용 표준약관

    표준약관 제10033호(2022. 12. 09. 개정)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해피니스컨트리클럽(이하 “사업자”라 한다)과 골프장의 시설물을 이용하려는 모든 내장객(이하 “이용자”라 한다)간의 골프장 시설물 이용 및 이에 따르는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적용)

    이 약관은 사업자와 골프장의 회원 또는 비회원인 이용자에게 적용된다.

    제3조(계약의 성립)

    골프장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골프장이용을 청약하는 의사표시와 서명을 하고 예약자확인 절차를 마친 때에 성립된다. 예약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장절차를 마친 때 성립한다.

    제4조(약관의 명시, 설명의무)

    ① 사업자는 이 약관을 프론트 기타 이용자가 보기 쉬운 곳에 게시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회원가입계약 또는 골프장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요구하면 이 약관의 사본을 교부하여야 한다.
    ② 사업자는 이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을 회원가입계약 또는 골프장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야 한다. 다만, 그 전에 설명을 들었던 이용자에게는 이 약관의 변경된 내용이 없으면 그의 동의를 얻어 설명하지 아니할 수 있다.
    ③ 사업자가 제1항 또는 제2항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당해 약관조항을 계약의 내용으로 주장할 수 없다.

    제5조(예약)

    ① 이용자는 이용예정일 전까지 예약할 수 있다.
    ② 비회원 이용자가 예약을 하는 경우에는 사업자는 팀별 이용 예정인원수에 해당하는 입장료 총액의 10%를 예약금으로 지급할 것을 요구할 수 있다.
    ③ 비회원 이용자가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예약금을 지급해야 할 경우에는 예약당일 18시까지 지급해야 하며, 그 지급이 없으면 골프장 사정에 따라 예약을 무효로 할 수있다.
    ④ 이용자가 예약을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사업자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벌점부과 또는 일정기간의 예약정지나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6조(예약불이행에 따른 위약금 등)

    ① 이용자가 주말이나 공휴일인 경우 이용예정일로부터 4일전까지, 평일인 경우 이용예정일로부터 3일전까지 예약을 취소한 경우에는 예약금의 전액을 환불한다.
    ② 이용자가 개인 사정의 변경이나 단순변심 등 정당한 사유없이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취소일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손해를 변상 한다. 다만, 이용자가 예약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손해배상액에서 공제하고 배상한다.
    • 1. 주말이나 공휴일인 이용예정일 3일전 ~ 2일전, 평일인 이용예정일 2일전: 팀별 이용요금의 10%
    • 2. 이용예정일 1일전 : 팀별 이용요금의 20%
    • 3. 이용자가 이용예정일 당일 예약을 취소 하거나 아무런 통보없이 이용예정일에 골프장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 팀별 이용요금의 30%
    ③ 강설, 폭우, 안개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업자가 이용예정일에 골프장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어 임시휴장을 하는 경우에는 예약금을 환불하여야 한다.
    ④ 사업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이용자의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취소일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손해를 배상한다.
    • 1. 주말이나 공휴일인 이용예정일 3일전~2일전, 평일인 이용예정일 2일전: 예약금환급 및 팀별 이용요금의10%
    • 2. 이용예정일 1일전 : 예약금 환급 및 팀별 이용요금의 20%
    • 3. 이용예정일 당일 예약을 취소 하거나 아무런 통보없이 이용예정일에 골프장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예약금환급 및 팀별 이용요금의 30%

    제7조(이용요금)

    ① 골프장 이용요금은 다음 내역의 합계금액으로 한다.
    • 1. 골프코스 이용에 따른 요금
    • 2. 락커, 샤워실 등 클럽하우스 시설 이용에 부과되는 요금
    • 3. 제세공과금 : 부가가치세와 회원제골프장의 경우에는 개별소비세와 농어촌특별세, 교육세를 포함 한다.
    • 4. 카트 이용요금 등 기타 사업자가 정한 특별요금
    • 5. 회원이 대중형 골프장 이용시 (법인세법 시행령) 제11조 제1호의 규정에 의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② 골프장 이용 시 기본적으로 발생되는 비용으로서 제1항 제2호의 클럽하우스 시설 이용에 부과되는 요금 및 제1 항 제3호의 제세공과금을 기본요금이라 한다.
    ③ 사업자는 제1항 각 호의 세부내역을 프론트 기타 이용자가 보기 쉬운 곳에 게시하여야 한다.

    제8조(요금의 환불)

    ① 입장절차를 마친 이용자가 경기 전 임의로 이용계약을 취소한 경우에는 이용요금의 50%를 환불하고, 경기 개 시 후 임의로 이용계약을 중단 또는 취소한 경우 9홀까지(18홀 기준)는 이용요금에서 기본요금을 제외한 금액의 25%를 환불 한다.
    ② 강설, 폭우, 안개 등 천재지변 또는 그밖에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입장에 관한 절차를 마친 이용자팀 전원이 경 기를 마치지 못하게 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이용요금을 환불한다.
    • 1. 1번째 홀까지 경기를 마치지 못한 경우 : 총이용요금 - 기본요금
    • 2. 2번째 홀 이후 : (이용요금 - 기본요금) × {1-(기 이용한 홀 수/전체 홀 수)}
    • 3. 상기 2호 홀별 정산시 해당월의 정상요금을 기준으로 정산 한다.

    제9조(이용시간 및 휴장)

    ① 이 골프장 이용시간은 일출 20분전부터 일몰 20분 후 까지로 하되, 조명시설이 설치된 골프장은 21시 까지 한다.
    ② 이 골프장의 정기 휴장은 별도로 정하기로 한다.
    ③ 강설, 폭우, 안개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임시휴장을 할 경우에는 사업자는 사전에 이를 일간지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당해 기간에 이용하기로 예약한 이용자에게 고지하여야 한다.

    제10조(이용의 거절)

    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골프장 이용을 거절할 수 있다.
    ① 예약된 시간을 지키지 아니한 때
    ② 경기능력이 현저히 부족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될 때
    ③ 도박성 내기를 하는 등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행동을 한 때
    ④ 대한골프협회규칙, 기타 이용자 에티켓과 관련하여 사업자가 미리 고지한 준수사항을 위반한 정도가 심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퇴장조치 할 수 있다.

    제11조(초과이용)

    ① 이용자는 1회 입장시 원칙적으로 18홀을 초과할 수 없다.
    ② 이용자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한 홀을 초과하여 이용할 경우에는 사업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며, 이 경우 사업자는 추가요금의 지급을 요구할 수 있다.

    제12조(경기규칙의 적용)

    ① 모든 이용자는 대한골프협회와 사업자가 정한 경기규칙을 지켜야 한다.
    ② 제1항의 두 규칙사이에 충돌이 있을 때에는 사업자가 정한 경기규칙이 우선한다.

    제13조(공중질서 유지)

    ① 모든 이용자는 공공의 질서와 풍속을 지켜야 하며, 특히 도박적인 내기는 삼가 하여야 한다.
    ② 사업자는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는 이용자에 대하여는 경기진행을 중단시키고 퇴장시킬 수 있다.

    제14조(이용자 안전준칙)

    ① 비거리는 경기보조원의 조언에 관계없이 이용자 자신의 판단으로 선행조에 맞추지 않을 정도로 타구하여야 한다.
    ② 이용자는 타인의 전방에 진입하여서는 아니 된다.
    ③ 경기진행 중 후속팀에 사인을 보낸 때에는 후속팀의 타구가 끝날 때까지 안전한 장소에 대피하여야 한다.
    ④ 퍼팅을 끝마쳤을 때에는 퍼팅 그린에서 즉시 비켜나서 안전한 진입로를 이용하여 다음 홀로 향하여야 한다.
    ⑤ 페어웨이, 그린, 벙커 등에서 타구 등으로 손상시킨 부분이 있으면 이를 복구하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제15조(대피)

    이용자는 경기진행 중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경기를 중지하고 그 사유가 끝날 때까지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여야 한다.
    ① 민방위훈련이 실시될 때
    ② 낙뢰가 예상될 때
    ③ 기타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어 사업자가 대피를 요청할 때

    제16조(배상책임)

    이용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골프장의 그린, 벙커, 건축물, 카트, 대여채, 대여화 등 각종 시설물과 비품을 훼손한 때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17조(안전사고 책임 등)

    ① 경기도중 이용자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다른 이용자, 경기보조자 등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한다.
    ② 경기도중 사업자의 지휘?감독을 받는 경기보조자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업자도 이에 대한 책임을 진다.
    ③ 사고의 발생에 대하여 사업자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업자도 책임을 진다.

    제18조(귀중품의 보관 등)

    ① 이용자는 필요한 경우 귀중품 등 각종 물품에 대하여 그 품명과 가액을 기재하여 사업자의 확인 하에 사업자에게 보관시켜야 한다.
    ②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사업자에게 보관시키지 아니한 경우에는 사업자는 그 물품의 분실, 훼손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9조(사업자의 의무)

    ① 사업자는 이용자가 골프장과 부대시설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이용자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한다.
    ② 사업자는 골프장을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에게 물품.음식물 등의 구매를 강제할 수 없다. 제20조(면책)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때에는 사업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20조(기타)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이 약관의 해석상 다툼이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사업자와 이용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공정한 일반관행에 따른다.
    ② 이 계약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한다.
    ※ 상기 공정거래위원회 골프장이용 표준약관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의문사항은 프론트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골프장이용(회원제) 이용약관

    본 약관 개정 시행일(2022. 11. 16)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해피니스컨트리클럽(주)(이하 “회사”라 한다)가 소유·경영하는 해피니스컨트리클럽(이하 “클럽”이라 한다)의 시설물을 이용하려는 모든 내장객(이하“이용자”라 한다) 간의 골프장 및 관련 부대시설물 이용 및 이에 따르는 책임에관한 사항을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적용대상)

    제2조이 약관은 회사와 클럽에 입장하는 모든 이용자(회원 및 비회원)에게 적용된다.

    제3조(준수의무)

    클럽에 내장하는 모든 이용자는 클럽의 이용에 있어서 본연의 목적이 원활하고 질서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본 약관을 성실하게 준수하여야 한다.

    제4조(약관의 성립 및 효력)

    본 약관의 성립은 이용자가 예약자 확인 절차를 마치고, 클럽이용을 청약하는 의사표시와 서명을 마친 때에 성립된다. 예약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장절차를 마친 때 성립한다.

    제5조(약관의 게시 및 설명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을 프론트 기타 이용자가 보기 쉬운곳에 게시하여야 하며, 이용자가회원가입계약 또는 골프장 이용계약을 체결 할 때 요구하면 이 약관의 사본을 교부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이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을 회원가입계약 또는 골프장 이용계약을 체결 할 때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야 한다. 다만, 그 전에 설명을들었던 이용자에게는 이 약관의 변경된 내용이 없으면 그의 동의를 얻어 설명하지아니할 수 있다.
    3. 회사가 제1항 또는 제2항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당해 약관조항을 계약의 내용으로 주장 할 수 없다.

    제6조(예약신청 및 취소)

    1. 클럽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클럽이 정한 절차에 의하여 예약일, 경기시간, 예약자,동반자 등 필요한 사항을 예약하고 클럽의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2. 비회원 이용자가 예약을 하는 경우에는 클럽은 팀별 이용예정인원수에 해당하는 입장료 총액의 10%를 예약금으로 지급할 것을 요구할 수 있다.
    3. 비회원 이용자가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예약금을 지급해야 할 경우에는 예약당일18시까지 지급해야 하며, 그 지급이 없으면 예약을 무효로 한다.
    4. 예약시 매크로(유사한 프로그램) 및 부당한 방법으로 예약한 사실이 확인될 때에는그 예약은 클럽에서 임의로 취소한다.(2022.1 1. 16. 신설)
    5. 이용자가 예약을 불이행 또는 제4호에 의한 예약사실이 확인된 경우에는 클럽은 합리적인 범위내에서 벌점부과 또는 일정기간 예약정지나 이용제한, 위약금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2022. 11. 16. 신설)
    6. 회원 1인이 30일 이내 여러건의 취소시 누적 건수에 따라 아래 표와 같이 예약정지 페널티 조취를 취할 수 있다.(2024.09.01 신설)
    취소건수 6건 ~ 10건 / 11건 ~ 15건 / 16건 ~ 20건 / 21건 이상
    페널티 7일 예약정지 / 13일 예약정지 / 18일 예약정지 / 23일 예약정지

    제7조(이용요금)

    클럽의 입장요금은 프론트에 게시하며, 회원은 동반자에 대한 입장료 납부책임을 진다.입장요금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 1. 입장료
    • 2. 제세공과금
    • 3. 골프장 경영협회가 정한 공과금 및 공동 징수금
    • 4. 기타 카트요금 등 본 클럽이 별도로 정한 특별요금
    • 5. 경기보조원의 보수

    제8조(요금의 환불 등)

    1. 입장절차를 마친 이용자가 경기전 임의로 이용계약을 취소한 경우에는 이용요금의50%를 환불한다.
    2.강설, 폭우, 안개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입장에 관한 절차를 마친이용자 팀 전원이 1번째 홀까지의 경기를 마치지 못하게 된 경우에는 제세공과금을제외한 이용요금 전액을 환불하고, 9번째 홀(9홀을 이용하기로 한 이용자인 경우에는5홀, 6홀 이용자는 3홀)까지의 경기를 마치지 못하게 된 경우에는 제세공과금을 제외한 이용요금의 50%를 환불한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비회원 이용자가 이용예정일에 골프장을 이용하지 못하게 된 때에는 사업자는 예약금의 배액을 배상하여야 한다.
    4. 경기보조원에 대한 보수는 첫홀과 동시에 발생하며, 환불받을 수 없다.

    제9조(이용시간 및 휴장)

    1. 클럽 이용시간은 일출 20분전부터 일몰 20분 후까지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조명시설 운영시에는 클럽에서 별도로 정한다.
    2. 클럽의 정기 휴장일은 클럽에서 별도로 정한 바에 따른다.
    3. 강설, 폭우, 안개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임시휴장을할 경우에는 사업자는 사전에 이를 일간지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당해 기간에 이용하기로 예약한 이용자에게 고지하여야 한다.

    제10조(이용제한 및 거절)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클럽 이용을 거절할 수 있다.
    1. 예약된 시간을 지키지 아니한 때
    2. 경기능력이 현저히 부족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될 때
    3. 도박성 내기를 하는 등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행동을 한 때
    4. 대한골프협회규칙, 기타 이용자 에티켓과 관련하여 사업자가 미리 고지한 준수사항을 위반할 때
    5. 제6조 4호에 의해 예약한 사실이 확인된 예약자 및 동반자(2022. 11. 16. 신설)

    제11조(경기규칙의 적용)

    1. 모든 이용자는 대한골프협회와 회사가 정한 경기규칙을 지켜야 한다.
    2. 제1항의 두 규칙사이에 충돌이 있을 때에는 회사가 정한 경기 규칙이 우선한다.

    제12조(초과이용)

    1. 이용자는 1회 입장시 원칙적으로 18홀을 초과할 수 없다.
    2. 이용자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한 홀을 초과하여 이용할 경우에는 회사의 승낙을 받아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추가요금의 지급을 요구할 수 있다.

    제13조(공중질서의 유지)

    1. 모든 이용자는 공공의 질서와 풍속을 지켜야 하며, 특히 도박적인 내기는 삼가야한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는 이용자에 대하여는 경기진행을 중단시키고 퇴장시킬 수 있다.

    제14조(배상책임)

    이용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골프장의 그린, 벙커, 건축물, 카트, 대여채, 대여화 등 각종시설물과 비품을 훼손한 때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15조(이용자 안전준칙)

    1. 비거리는 경기보조원의 조언에 관계없이 이용자 자신의 판단으로 선행조를 맞추지않을 정도로 타구하여야 한다.
    2. 이용자는 타자의 전방에 진입하여서는 아니된다.
    3. 경기진행중 후속팀에 사인을 보낸 때에는 후속팀의 타구가 끝날 때까지 안전한 장소에 대피하여야 한다.
    4. 퍼팅을 끝마쳤을 때에는 퍼팅 그린에서 즉시 비켜나서 안전한 진입로를 통해 다음홀로 향하여야 한다.
    5. 페어웨어, 그린, 벙커 등에서 타구 등으로 손상시킨 부분이 있으면 이를 복구하도록노력하여야 한다.
    6. 모든 이용자는 경기보조원의 조언 여하를 불문하고 자기의 책임하에 경기를 해야하며, 안전관리상 회사측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일체의 책임은 본인이 진다.

    제16조(연습제한)

    모든 이용자는 클럽에서 잔디보호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티 마크내의 타석 또는특별히 지정된 장소 외에는 준비스윙 등 연습할 수 없다.

    제17조(안전거리확보 의무)

    이용자는 경기보조원 또는 진행안내원 등의 조언이 있더라도 안전한 비거리를 스스로확인하고 타구하여야 한다.

    제18조(인접홀에서의 타구)

    이용자는 인접 홀에 타구되지 않도록 충분히 주의해서 타구하여야 하며 인접 홀에 타구되었을때에는 그 홀의 이용자에게 우선 양보하고 방해되지 않도록 타구하여야 한다.

    제19조(타자전방 진입금지)

    이용자는 동반한 타자전방에 앞서 진행하거나 전방에 위험을 확인하지 아니하고 진입해서는 안된다.

    제20조(대피의무)

    이용자는 경기진행 중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경기를 중지하고 그 사유가 끝날 때까지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여야 한다.
    1. 민방위훈련이 실시될 때
    2. 강풍, 호우, 낙뢰 등이 예상될 때
    3. 기타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어 사업자가 대피를 요청할 때

    제21조(이용시간외 경기금지)

    1. 이용자는 경기진행중 일몰이 되거나 회사가 정한 이용시간이 경과하면 경기를 도중에 종료하여야 한다.2. 위 항을 위반하여 무리한 경기를 하다가 발생한 제반 피해 및 손해는 이용자가 감수하고 배상하여야 한다.

    제22조(골프카 사용책임)

    경기진행 중 골프카로 인한 제반 안전사고는 경기자 본인이 책임을 진다.

    제23조(기타 안전사고 책임 등)

    1. 경기도중 이용자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다른 이용자, 경기보조원 등 제3자에게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한다.
    2. 경기도중 사업자의 지휘·감독을 받는 경기보조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과실로 인하여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업자도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한다.
    3. 사고의 발생에 대하여 사업자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업자도 책임을 진다.

    제24조(훼손복구의 의무)

    이용자는 페어웨이, 그린, 벙커 등 장소를 불문하고 경기 중 발생시킨 훼손과 변형에대하여 복구 및 보호조치를 하여야 한다.

    제25조(경기보조원 등 협조)

    이용자는 경기보조원, 진행안내원 등의 안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각종 게시물에 공고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제26조(안전관리책임)

    모든 이용자는 안전관리상 준수사항의 미숙지 또는 위반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진다.

    제27조(불조심의 의무)

    1. 이용자는 골프장내에서 화재 위험이 높은 물품을 휴대해서는 아니된다.
    2. 이용자는 지정된 장소 이외에는 흡연할 수 없다.
    3. 이용자는 담뱃불 등에 주의하여 불조심을 항상 이행하여야 한다.

    제28조(휴대품의 관리 책임)

    1. 이용자는 경기시 또는 락카실, 목욕장 및 기타 시설이용시에는 금전 또는 귀중품을프론트 또는 클럽이 정한 안전함에 별도로 보관해야 한다.
    2. 이용자의 휴대폰 또는 귀중품의 관리는 이용자 본인의 책임으로 한다.
    3. 별도 위탁 보관하지 아니한 휴대품의 분실 또는 훼손에 대하여는 본 클럽이 책임지지 아니한다,

    제29조(골프채의 확인)

    경기종료 후 이용자가 골프채를 인수할 때에는 분실·훼손여부를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인수 후에는 이의 분실·훼손을 이유로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제30조(승용차의 운전 및 보관책임)

    이용자가 자기의 편의를 위하여 클럽의 직원이나 제3자에게 차량을 운전하게 하여손해가 발생한 때에는 본인이 그 책임을 지며, 특히 승용차는 지정된 주차장에 주차시키고 잠금장치 후 차량의 열쇠를 차주 책임 아래 보관하여야 하며 주차시 파손되거나 분실물이 있을시 클럽은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31조(애완동물 및 음식물 반입금지)

    이용자는 개, 고양이 등 애완동물 및 음료, 음식물을 본 클럽 안에 반입할 수 없다.

    제32조(친절봉사)

    회사는 이용자가 클럽과 부대시설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이용자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한다.

    제33조(예약과 질서유지)

    클럽은 경기를 예약순서에 의해 진행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34조(천재지변과 불가항력의 면책)

    천재지변과 불가항력에 의하여 이용자가 피해를 입을 경우 회사와 클럽은 책임지지 않는다.

    제35조(기타)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이 약관의 해석상 다툼이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사업자와 이용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관계법령 및 공정한 일반관행에 따른다.
    2. 이 계약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한다.

    ◈ 부 칙 ◈본 약관 개정 시행일 2022. 11. 16

  • 개인정보처리방침

    해피니스CC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2009년 7월 1일 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전화번호, 사진
    - 개인정보 수집 방법 : 프론트 방명록, 전화, 팩스, 홈페이지, e-mail,마일리지 회원가입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예약 및 취소 확인 - 고객 관리 및 마일리지 적립
    - 안내 우편물 및 문자메시지(SMS) 발송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 및 관련규정 등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개인정보의 위탁

    -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단, 효율적인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아래의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위탁대상자 : 해피니스CC, 테인스밸리
    ▶ 위탁업무내용 : 영업전산시스템 개발 및 운영, 홈페이지 관리

    5. 개인정보의 제공

    -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효율적인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의 기관에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제공대상 : 해피니스컨트리클럽(주)
    ▶ 제공목적 : 효율적인 고객서비스 제공
    ▶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보유기간과 동일
    ▶ 제공대상 : 금융결제원
    ▶ 제공목적 : 해피니스CC 이용료 고지
    ▶ 보유 및 이용기간 : 고지 후 파기
    ▶ 기타 법령의 규정에 의거한 관공서, 관할 법원의 요구나 필요에 의한 자료 제공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 계약을 위하여 수집된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2)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계약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센터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예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 명 : 김 동 근
    전화번호 : 061-330-5000
    이 메 일 : happinesscc@hanmail.net
    ▶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담당부서 : 해피니스CC 예약팀 전화번호 : 061-330-5000

    10.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공지하겠습니다.

    - 2009년 7월 1일 개정

    -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센터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운영방침

    본 해피니스컨트리클럽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제2조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00대

    제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접근권한자

    제4조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7일 프론트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제5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제6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사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해피니스컨트리클럽 운영팀

    제7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제8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사는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사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4년 11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